코로나19 팬더믹 시기를 지나면서 계속해서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그것은 '교회란 무엇인가?'입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 성령님을 통하여 12사도들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초대교회는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했습니다. 이러한 초대교회는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았고,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였습니다.
그런데 초대교회 공동체에 큰 위협과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그 위협 속에서 제자들은 다음과 같이 기도합니다. "주여 이제도 그들의 위협함을 굽어보시옵고 또 종들로 하여금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여 주시오며 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시옵고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하더라". 이 기도를 마쳤을때 모인 곳이 진동하였고, 그들이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들의 기도에 성령님은 충만하게 임하셨고,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하게 전했습니다. 이 놀라운 일들이 지금도 일어날 수 있을까요? 코로나19 팬더믹 시대를 지나면서 큰 위기와 어려움에 처한 한국교회에 초대교회와 같은 역사가 일어날 수 있을까요?
이번에 발매한 "영광스러운교회"는 이러한 마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말하는 교회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12사도들과 같이 기도하며 성령님의 충만함으로 이 시대를 믿음으로 돌파하여야 합니다. 특별히 에베소서의 교회론이 담긴 이 곡을 통해서 초대교회와 같은 성령의 역사가 이 시대에 다시금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고난 중에 승리하는 영광스러운 교회
일어나 빛 발하라!
점도 없고 흠도 없는 영광스러운 교회
교회여 일어나라!
[추천사]
교회는 자신들의 불의함 보다 자신들의 하찮음을 걱정해야 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교회는 포스트 모던 사회속에서 무의미한 수많은 것들 속에 용해되어 사라지고, 그 어떤 대안적인 목소리도 제시할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지요. 이런 현실속에서도 영광스러운 교회를 꿈꾸며 그 교회만이 가져올 수 있는 하나님 나라를 노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찬양을 귀기울여 들어보십시오. 다시 우리의 가슴이 뛰며 주님의 몸된 교회의 영광스러움을 회복하고 싶은 갈망들이 샘솟아 올라오게 될 것입니다.
- 김관성 목사(행신침례교회 담임)
이 찬양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무엇이 교회의 본질인지 다시 숙고하게 한다. 각 성도와 교회를 먼저 회복시키시고, 걷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게 하심을 찬양한다. 우리 자신이 영광스러운 교회임을 다시 자각하여 세상에서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길 소망한다.
- 김영한 목사(품는 교회 담임, 다음 세대 선교회 대표)
오늘날 교회인 우리가 늘 있지 말아야 할 것은 <교회의 본질과 사명>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 찬양을 따라 부르다보면, 교회의 본질과 사명이 자연스럽게 우리의 가슴에 새겨집니다. 이 찬양을 통해, 영적인 깊은 잠에 빠져있는 교회들을 흔들어 깨우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 김인성 목사(함께하는 교회 담임)
나는 처음부터 우리 교회가 고난 받는 교회 되게 해 달라고 기도 부탁을 했다. 고난 받을수록 더 영광스러운 교회가 되기 때문이다. 성경말씀이 살아 있는 ‘Scripture Song’ 입니다.
- 박희광 목사(예선 교회 담임)
영광스러운 교회는 영광스러운 하나님께서 통치하시고 다스리실 때 가능합니다. 교회론이 담긴 찬양, 신앙고백이 담긴 찬양이 너무 귀합니다. 많은 분들이 듣고 영광스러운 삶을 회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이상갑 목사(산본 교회 담임, 청년사역연구소 대표)
역사적으로 교회는 고난과 역경가운데 더 빛이 났습니다. 이번 곡은 코로나의 긴 터널을 지나가고 있는 한국교회와 전세계교회에게 교회의 본질을 일깨우고, 하나님께서 운행하시는 교회를 꿈꾸게 하는 도전을 주고 있습니다. 영광스러운 교회여 일어나라!
- 이선영 목사(축제 교회 담임, FLOW Ministry 대표)
코비드-19 사태로 주님의 몸인 교회가 많은 시대적 과제와 어려움에 둘려쌓여 자칫 어둠 속에만 포위된 듯 한 착시에만 매몰될 수도 있을 때,시의적절한 노래이면서도 시대를 넘어서는 주제를 담은 곡을 만나게되어 반갑고 기쁩니다. 흑암 가운데 빛을 창조하신 주님께서 시대에 윤색될 수 없는 영광을 교회에게 이미 주셨습니다. 영원한 영광이 어떤 시대의 고통과 탄식도 넉넉히 위로하며, 캄캄하고 어둔 밤을 지나고 있는 세계 상황 가운데 교회를 통해 빛을 비추실 것을 이 노래를 통해 다시금 소망해봅니다.
- 조다윗 선교사(비전선교단 대표, KWMA 정책위원)
샬롬~! 찬양을 들을수록 되새기게 됩니다. 어두워져가는 이 시대에도 우리 소망은 여전히 교회 위에 두신 하나님의 영광에 있음을 말입니다. 예수님의 사랑과 성령님의 위로로 영광스러운 교회를 선포하는 귀한 찬양을 기쁜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 조태성 목사(NEW LIFE 새생명교회 담임)
가사를 묵상하며 찬양을 들으면 들을수록 영광스러운 교회를 볼 수 있는 눈과 귀가 열리는 것만 같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교회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이 찬양은 교회의 본질과 사명이 무엇인지를 일깨워줄 것이다.
- 지현호 선교사(올리브선교회 대표)
이 시대의 수많은 소음과 의견 속에도 여전히 교회는 주님의 뜻을 세상에 나타낼 사명을 지닌 주님의 몸입니다. 때로는 연약하고 때로는 부족하지만 간절한 부르짖음 속에 새롭게 일어나는 영광스러운 교회를 기대합니다. 이 음원을 통해 교회의 부르심과 사명을 각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도합니다.
- 한성진 목사(벧엘북스 대표, 래이디언트 미니스트리 대표)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사모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국교회 보배와 같은 이학섭목사님과 이길우목사님께서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영광스러운 교회를 노래했습니다. 이 찬양이 불려지는 모든 교회마다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시기를 기대합니다.
- 황성은 목사(오메가 교회, 비전스테이션 대표)
이 시대의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과 사랑의 노래를 듣는 듯합니다. 이노래를 통해 검으나 아름답다라는 말씀의 의미를 되새기며 주님의 신부가 단장되기를 소망해봅니다.
- 홍원표 목사(더하트하우스교회 담임, 더하트미션 대표)
Credit
총괄프로듀서(Executive Producer) 이길우 for 글로리어스뮤직
프로듀서(Producer) 이길우
작사(Lyrics) 이학섭
작곡(Compose) 이길우
편곡(Arrange) 전웅지
보컬 디텍터(Vocal Director) 신정섭
보컬(Vocal) 이길우 김다혜 신정섭 김용훈 라연수
합창(Choir) 김경희 김근일 김다혜 김수인 김은택 김희윤 김하영 이우일 이창환 이하영 이하음 서동우 신애지 정세영
드럼(Drum) 김용훈
베이스기타(Bass) 김수인
키보드(Keyboards) 전은정
오케스트레이션(Ochestration) 전웅지
어쿠스틱 기타(Acoustic Guitar) 김용훈
일렉 기타(Electric Guitar) 김용훈
녹음(Recording Engineer) 이길우, 신정섭 at Glorious Music
믹싱&마스터링 엔지니어(Mixing & Mastering Engineer) 김대우 Daewoo Kim at Studio 78, Nashville
커버디자인(Cover Design) 김명환
영상편집(Video Editing) 이강훈 at 데칼코마니 스튜디오
인터뷰(Interview) 김다은 김재영 라연수 이수영 이학섭
영상 보내주신 분들
광주 축제교회, 광주 포도원교회, 대구 영광스러운교회, 더하트하우스교회, 무지개 마을, 밤에 뜨는 별, 부산 높은 뜻 하나되는교회, 서울 영광스러운교회, 수원 올리브교회, 연세대학교 스포츠 응용 산업학과, 열방부흥축제, 울릉도 현포양문교회, 예배사역자연합, 예수방향선교회, 워십코이노니아, 창원 명지여고 밴드부, 창원 합성교회, 토브 정신건강연구소, Awakening Gathering, Hillside Baptist Church(말레이시아), Mafra Korea, 토요노방전도모임, 서진수선교사 가정, 이학섭목사 가정, 허대실목사 가정